Sing the Bell Cute Light Pink Flying Butterfly
Promise of Elysion, @Lonely Universe
この宇宙で 広い星で君と出会えたから
A A

 

고전 작품...이라는 이미지와 동시에 아직도 현역인, 극장판만 나오면 온 탐라 사람들이 코난 이야기를 하는 신기한 작품입니다.

 

투니버스 ~ 기타등등 애니 채널을 주로 보던 시절에는 티비를 틀면 항상 코난과 이누야샤 그리고 다다다나 다른 애니메이션들이 나오고는 해서, 굉장히 친숙함과 동시에 요즘 트위터에서 유명한 나가노 조...? 는 물론이고, 안기준 씨와 이상윤 씨도 만나지 못한 저에게는 정말, 아 언젠간 보고 싶긴 한데ㅠㅠ 로 묵혀둔 장르였답니다.

 

그런데 초 장수 유명 작품이다보니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것조차 진입장벽이 있어서(원피스랑 비슷하게...), 이 편만 보시면 됩니다! 하고 필수 시청화 + 필수까진 아닌데 퀄리티가 좋아서 추천하는 화를 정리해둔 분들이 좀 계시더라고요. 감사하게도 그것에 탑승해서, 도전했던 것이 작년...

 

 

 

...여기까지 보고 지쳤다, 나중에 볼래. 하고 떠났습니다. 그리고 영영 잊어버렸죠... 여러가지 일이 있었지만 한동안 채작에 집중할 시간이 없어지면서 애니 볼 일도 없어졌어... 가 크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척안의 잔상이라는 극장판이 나오며 다시(라고 표현하기는 어폐가 있네요, 이 장르는 언제나 붐이었고 제 탐라에 언급되는 일이 드물었을 뿐이니까) 코난 붐이 왔고, 종종 추천 탐라에 뜨는 천공명 씨라는 분이 궁금해졌어요.

 

 그런데 제겐 #궁금해 #만나고싶어 #그런데언제...? 인 캐릭터가 한 명 더 있었으니... 베르무트 씨입니다. 그런데 베르무트 씨는 그래도, 비교적 (구)신캐잖아요? 그러니까 전 생각한거죠... 천공명 씨를 만날 순 없어도 베르무트 씨까진 만날 수 있을지도? 나, 베르무트 씨가 활약하는 편 대충 트위터 스포일러 당해서 알고 있고, 뭔가 미란이랑 도일이가 런던 가서 베르무트가 무브 잇 엔젤!! 이라고 했으니까 금방 볼 수 있을지도 몰라...

 

 라는 사고를 거쳐서 코난 오타쿠인 지인을 대나무숲 삼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긴 여정 끝에 트위터에서 인기 있던 #실은당신을좋아했어 씨도 만나고, 실은 신이치가 제가 기억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추리 오타쿠 바보 눈새 라노벨 남주는 아니다... 그는... 말씨는 조금 험하지만 란을 사랑하는 착한짝남이었다... 라는 것도 알게 되고 신기한 경험들이었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고댓적 스토리부터 거슬러 올라가다보니(ㅋㅋ) 캐릭터들이 점점 정돈되는... 그러니까 개저씨(ㅠㅠ) 롤이었던 코고로 씨가 점점 책임감이 생기고 의젓해지는걸 보며 아저씨...!! 의외로 좋은 사람이야!!! 라고 생각되는 지점이... 그런 의미에서 최애 CP는 코고에리인 것 같습니다. 엄마아빠가 사귄다잖아!!!

 

 그리고 또 뭐였지... 저, 사실 추리물을 받아들일만한 좋은 독자는 아닌데요... 추리하기보단 뇌 빼고 허엉? 허에엥? 그렇군... 헐 너무 잔인해;;; 끔찍해;;; 헐 전혀 몰랐어... 하는 타입이라서. 그런데 코난은 계속 보다보니 제법 패턴을 학습했달까요?

 

 

 그래서 이런 이야기도 나오고... 얼굴이 예쁜데? 엑스트라일 것 같지 않아... 라는 추리도 나오고...... 그러다 뒤통수도 맞았지만(ㅋㅋ) 이래저래 재밌었네요. 스진용 화는 ㅇ.ㅇ... 하면서 볼 때도 있었는데 (죄송해요) 이것, 작화가 굉장합니다. 연출이, 스토리가 굉장합니다. 하고 추천하는 화에는 다 이유가 있구나 싶어져서 촉촉... 인어섬 에피소드는 다른 추리만화인 김전일 느낌도 나서 멋있어... 라고 느꼈어요.

 

 중간중간 두려움에 떨거나 추리하거나... 했던 것들을 다 덜어내고 말하려니까 뭔가 oO(그거 좋았지...) 하는 사람이 되어가서 웃기네요. 아무튼 좋았습니다. 정말로요. 생각보다 이 CP 맛있는데...? 하거나, 트위터에서 ㅁㅁㅁㅁㅁㅁ 하던 이야기가 이거구나~? 싶어지기도 하고...

 

 그리고 뭣보다 만월의 밤~ 까지 보고나니 고대했던 베르무트 씨도 보고, (생각보다 빨리 나오신) 피프티 피프티 씨도 만나서 진도를 많이 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앗, 볼만할지도...!? 가 되었다는 점까지.

 다음엔 저리비켜 이상윤!! 을 외치는 안기준 씨까지 만나고 싶습니다. 이 분... 이상윤 씨랑 같이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늦게 나오네요.

 

 ...아무튼 좋은 작품입니다. 비밀은 여자를 여자로 만들어준다고ㅋㅋㅋ

 

그런데 박사님이랑 코고로 아저씨한테는 효도해라...

 

'Lo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라임씬2  (0) 2025.10.23
크라임씬1  (0) 2025.10.23
크게 휘두르며  (0) 2025.07.23
슈가슈가룬  (0) 2025.07.23
스킵과 로퍼  (0) 2025.07.23